아이디어 노트: 자동녹취 활자문장 전환 자동관리 기기

최근의 인공지능 기기들과 자동음성번역 기능들을 봐오면서 한가지 기능은 추가해줬으면 하는것이 있습니다. 욕실이나. 화장실등 아니면 그냥 버스안에서 이동중일때, 아이디어등이 떠올라 노트를 하고 싶을 때 적는것보다 말로 하는것이 좀더 빠르고 찰나의 아이디어를 붙잡아 표현하기 좋습니다. 단점은 오래 기록으로 남기기 어렵고. 다시 재생을 위해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똑같은 시간을 다시 들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유한한 인간의 삶에어 이시간은 결코 짧다고할 시간은 아니지요. 반복의 생각의 구체화나 명료함을 위해 수정이 필요할경우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지나버리고 이미 흐릿해지거나 처음의 반짝임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분명 필요한것은 찰나의 붙듦이 될것 입니다. 사진기의 발전역사외 그 맥락과 목적이 같다고 보면 되겠지요. 그래서 필요힐것이

  1. 빠른 녹음시작 ㅡ 이것은 현재의 AI기기들의 호출키위드면 충분할것입니다.
  2. 지속적인 녹음과 지속적인 번역 기록등이 필요 ㅡ 이기능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로부터 필요한정보른 계속 잡아두고. 그것을 계속 원하는 형태로 변환하여, 기존의 정보들을 좀더 오래 남도록 가공하여 보관하고, 원하는 형태로 다시 꺼내 쓸수 있도록 하는것이지요. 시간성능과 영속성 재호출 획인등을 위해 하나의 정보소스를 동시다발적으로 여러가지 형태로 처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후처리 관리 기능. 사용자의 의도대로 이전의 기록들도 확인하고, 가공하기 쉽고 또 다른 정보로써 활용되도록해야하겠습니다.

1과 3은 이미 잘 하고 있는것으로보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지속적으로 오래 연결하는 것은 아직 멀어보입니다. 이러한 일종의 메타모델을 학습하고 시행할 수 있는 기기가 필요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