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팹플러스 사망

어제부로 부팅로고에서 무한 재부팅에 빠져버렸네요. 한 일이년전 쯤 한번떨궈서 액정에 금이가고서도 잘 버티면서 돌던 단말이었는데, 계속 게임만 돌리고 했더니, 메인보드가 나갔나봅니다. Recovery모드도 안들어가길래, 이것저것 해보니, Fastboot으로는 빠져서 혹시나 싶어서 Stock ROM있는것도 찾아서 All fusing을 해봤는데도 안되는거 보면, HW문제가 맞는 모양입니다. Fusing을 정상적으로 다 되었으니, 아직 NAND는 살아 있는것 같은데.. 배터리쪽 전원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아니면 정말 Timebomb같은 코드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생산일자가 2015년10월 15일 이고, 사망일이 2월2일 이었으니, 대략 3년 3개월정도는 사용한 셈입니다. 갤럭시 S2가 아직 살아 있는 상황으로 비교해보면, 나름 많이 써서 그런거라고 위로해봅니다.
https://forum.xda-developers.com/android/help/lenovo-phab-plus-pb1-770m-stock-rom-t3424663

처음 구매당시에는 나름 매력적인 포인트가 몇몇 있었습니다. 듀얼심이 되는것이 하나였고, Dolby Atmos가 나름 괜찮았습니다. 외부 스피커로 듣는 음량이나 울림등이 모노 스피커임에도 괜찮았고, 이어폰을 연결했을 경우에도 상당히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물론 초기 5.0.1버전에서 5.1.1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뭔가 많이 불안정해져서 소리도 살짝 끊기는 경우도 생기고 그래서 완전 초반보다 만족도가 일부 떨어지긴했지만, 오히려 초반에는 Bluetooth와 WIFI자체의 문제가 더 컸으니 도진개진이겠네요.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