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 Server 설치기

Solid Server를 설치해봅니다.(아직 못했습니다.)

기본적으로 Inrupt에 들어가보면,
https://solid.inrupt.com/get-a-solid-pod
Inrupt와 Solid Community가 Solid (Pod?) Provider로 되어 있고, 그밖에 “Become a solid provider”로 들어가면 개인의 서버에 설치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https://solid.inrupt.com/docs/installing-running-nss

Node.js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NPM을 이용해서 설치해야하는 군요. 흠. 현재 전 Apache를 이용하여 현재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유지중이라서, 아무래도 이 서버(Odroid X)에 설치하는건 잠시 미루고, 먼지 쌓여가는 Odroid U2 네대중 한대를 가동시켜야 할것 같습니다. 사전 작업이 좀 많이 필요해지겠네요. 다중서버 구성은 안해둔터라, 집 브로드밴드 상황에서 운용하는 제약하에서는  NAT에 Forwarding까지 설정하려면 오늘은 안될 것 같습니다. 일종의 DB서버를 따로 두는 구성이 되어야 할것 같네요.

일단은 안쓰는 메인 PC 랜포트에 허브물리고, 로컬네트웍으로 실험을 좀 해보고 해야할것 같습니다. Solid Server에 접근하는 예제가 Angular(https://solid.inrupt.com/docs/writing-solid-apps-with-angular)라서 웹앱이나 다른 서버에서의 접근을 가정한 것으로 보이니, 로컬네트웍에 구축후에 테스트해보는 것도 좀 시간이 걸리겠습니다. 재미는 있겠지만, 또 기약없는 시작이 될 듯 합니다. 그래도 놓지는 않으렵니다. 작업을 진행해가면서 Spec도 읽어봐야할 것 같구요.
https://github.com/solid/solid-spec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