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Building Block Internals Introduction1

하루에 한가지씩 꾸준히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때도, 대학생때도, 꾸준히 뭔가 한다는 것을 다짐하고, 포기하기를 반복했었지만(그동안의 블로그들을 보면…)  이번엔 좀 궤도에 오르기도 했고, 어느정도 의무감도 있고해서 잡소리라도 써보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잡소리쓰기엔 시간이 아까우니 계획 했던 부분들을 하나씩 풀어보려 합니다.
제가 가진 지식들을 정리하면서 하나씩 공유해보는 글들을 기록해보겠습니다. 나들은 일찌감치 해오면서 저 만치 앞서 있는 것을 보고 있는것도, 나름의 자존심이 계속 속을 긁고 있네요…

그래서 주제는 현업이기도 한 안드로이드에서 지나온 날들을 잘 엮어 줄 수 있는 성능과 시스템의 관계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관심사가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이기도 하고, 나름 전문성이 있다고 자부하기에, 앞서가는 사람으로서 의무감을 갖고 펼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위는 안드로이드+HW(Chip+Board)+SW(OS,Lib, Frameworks, Network, App)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넓습니다.

이번글은 그 시작으로 간단한 그림 하나 그려보고 출발합니다. 아래 녹색영역에 주로 초점을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중에 전체 내용등이 두서 없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보는 안드로이드와 주변 시스템에 대한 전체적인 View입니다. 나름 코드와 기존의 경험에 기반한 그림이고, 별로 자세하지도 않아서, 틀리다라는 이야기를 들을 것 같진 않지만, 혹시라도 본인이 생각하던 그림과 다르다면 의견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림을 올리려 했는데, 워드프레스 에러가 나는군요… –;; 뭐하나 쉽게 되는건 없나보네요. 미루는 것보다 게시하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틀째 해결을 못보고 있는데, 플러그인 추가로도 안되고, 최후로, 새로 설치밖에 안남은것 같습니다. … 에휴…

—– 원인을 찾았습니다. googleanalytics 관련 wp-config.php에의 직접 수정이 원인이었네요.. 대충 대충 했더니, 결과가 이렇네요… 제대로 적용하는 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