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지고 놀다가 9070XT를 샀습니다.

nvidia쪽은 Gemini에서 잘 설치법등 정확하게 뽑아내주기에, 열심히 물어봤더니 2~3일 정도 날렸군요.. 게다가 Gemini는 꾸준하게 틀린 URL등 답을 아주 올곧게 주장해서. 참. 짜증이 났습니다..인터넷에서 정확한 URL을 찾아서 꼬박꼬박 해줘야 근접할까 말가네요… 그냥 AMD 공식 문서대로 하니 바로됩니다. 물론 공식 문서 사이트도 버전별로 여러가지가 있어서 헷갈릴법도한데.. 최신이니.. 7.2 대로 설치하면 되는 듯 합니다. AI에서 설치법 알려주는것 믿지 말고..

amdgpu-dkms와 rocm 두가지면 되는 듯 하네요

https://rocm.docs.amd.com/projects/install-on-linux/en/latest/install/install-methods/package-manager/package-manager-ubuntu.html

hw version gfx1201이니, gemini가 계속 주장하는 11.0 버전대 강제 설정은 가볍게 무시하고, rocm 6.x 버전대도 무시하고.. 그럽니다.. 아직 majority에 들어오지 못했거나, gemini가 학습한 데이터/혹은 넷에서 퍼온 데이터가 오락가락하는 듯 합니다. GPU모델명을 줘도 제대로 못찾아오니..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