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샌 고용량 USB충전 겸용 충전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작은 용량의 제품에는 관심이 없고, 고속 충전과 노트북 충전이 되는지 여부가 관심사였는데요. 현재 두가지 제품이 시중에서 인기리에 팔리고 있었어서 관심있게 지켜보던 차에, 맘 먹고 하나 구매했습니다. 이전에는 60W짜리 Anker 제품을 샀었는데, 잘 모르고 산터라 노트북충전은 되지 않았고. 지금 제품은 적어도 충전표시로 넘어가기는 합니다.
80W까지 되고, 샤오미북프로가 20V 3.25A인지라 그보다 크거나 작더라도 충전전류까지는 커버를 해야했는데. 일단 게임을 돌리지 않은 상황에서는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USB-C포트로 연결을 했고. 샤오미어댑터의 C-to-C 케이블말고도 추가로 구매를 한 케이블인데, 트론스마트, 아마도 LVSUN의 국내발주업체로 보이는데, 브랜드를 박고 나온 케이블로 당당하게, C-to-C USB2.0입니다. –;;; C-to-A도 USB 2.0으로 박혀 있네요… 아무래도 충전용도외에는 안쓰게 될것 같습니다. 시간 나면 전송속도를 테스트해보겠지만. 케이스에 당당하게 적혀 있는 터라. 속도에 대한 기대는 포기하는게 빠를 것 같습니다. 데이터 연결만 되면 감사합니다 하고 써야겠네요…
추가로 3핀잭과 노트북 어댑터를 추가 구성으로 팔고 있는데. 레노보 X230T에 맞는게 뭔지 몰라서 댓글 적당히 보고 얼추 출시일이 비슷한 레노보 노트북제품에 대한 문의 답글이 있길래, 냅다 샀는데, 정답이었네요. 제품 자체에 추가 구성품과 호환 잭 목록이 있는데… 제품 판매시에는 안 올라와 있었습니다. 물건을 팔려면 정보부터 충실하게 제공해야 잘 팔릴텐데.. 별 생각이 없는 모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