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사용 유심 : SIM2Fly

지난 여름에 일본여행을 갈 때, 해외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위해서 유심을 3종류를 사서 갔습니다. 그중 하나가 SIM2Fly라고 태국 AIS통신사의 유심을 Roaming형태로 사용하는 것이었는데, 초기 사용기간은 15일 정도였고, 이제는 만료되었겠거니 했다가, 오늘 심심해서 꼽아보니, 네트워크에 붙네요. 3G Roaming으로 붙고,SMS가 몇개 오는것이 필요하면 Top-Up을 해서 쓰라고 합니다. 혹시나해서 사이트검색해서 들어가보니 정책이 1년동안 Expire는 안되고, 1년 내에 필요한 상품으로 Top-Up해서 재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나름 괜찮네요. 2만5천원 정도면 미주쪽에서도 로밍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됩니다. 물론 해봐야 알겠지만, 상당히 많은 국가를 지원하는 것으로 보아서,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해외 로밍을 주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런 쪽으로는 많이 폐쇄적인게 안타깝습니다.

이번중반에 미국 PLOP참석시에 한번 Top-UP해서 재사용을 시도해봐야겠습니다. 물론 이전처럼 T-Mobile, Verizon, AT&T를 써볼 수도 있는데. 경험상… 해당통신사 직접 판매하는 SIM도 별로 좋지를 않았어서, 이번엔 미주쪽 MVNO를 위주로 사서 해보려 합니다.

————- 2018-10-18

바로 내일이 출국이라 Top-up하고 Global Roaming 패키지 799바트 짜리를 써보려는데, 영 Topup이 쉽지 않네요. 카드사 까지는 가는데, 국내카드사 문제로 IE밖에 지원하지 않고, Mobile로도 진행되는듯 싶더니 뭔가 처리가 완료는 안되고 있고말이죠.. 에휴 우리나가 카드사가 문제겠죠? Master/Visa/JCB 외에는 태국 은행 Rabbit LinePay로 되는것 같은데 은행 계좌 없으면 개설이 안되네요. 조금만 더해보고 포기할지 결정해야겠습니다. T-Mobile심 안사뒀으면, 가뜩이나 짧은 일정 또 Sim카드 사느라 허비할뻔 했네요.. 어렵진 않은데 은근 시간 많이 걸리곤 했었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