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조립

ANET의 A8 3D 프린터가 옥션에서 14만원에 떠서, 질렀습니다.
중국에서 직배송으로 들어오네요. 찍힌 라벨을 보니 옥션이 이베이였다는게 새삼 실감이 납니다.
물건은 왔는데, 포장은 꽤 그럴듯 하지만, 내부 재료를 좀 싼티가 있는 건 여전해보였습니다만, 가격에 비하면야 양반이죠. 다른것보다, 대학생때 스텝모터 사려고 했던걸 생각하면, 14만원에 스텝모터가 4개.. 흐미.. 10년전하고 딴 세상이네요.

준비물로는 더스트블로워, 티슈, 보통책상보다는 약간 넓은면 좋은 책상, 부품 늘어놓을 여분의 책상, 전동드라이버, 자, 수평계, 망치 정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간단한 드라이버, 육각렌치 공구도 다 들어있긴한데, 힘이 부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리고 집에서 조립하실 분들은 재활용 수거일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안에 스티로폴, 보호지(비닐, 종이)이 많아서, 쌓아두면 괴롭습니다.

조립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면서 하나씩 하면 좋은데, 일단 1~2분정도 먼저 보고, 최종 조립화면까지 확인한후, 부품 하나하나, 나사 제대로 된거 확인해서 해야합니다. 메뉴얼이 안들어 있어서, 나사길이 같은거 따질때 화면하고 영상 설명에 의존하는데, 부품 설명은 잘 안해주거든요.

아래 정도면 참고가 되고, 자막 켜고, 자동 번역하면 한글로도 나오지만…. 그냥 영상보고 판단하세요.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